• 교수님 소개 바로가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제 24회 시험 출제경향 분석
    제 25회 대비 합격전략

    제24회(2021년) 시험 총평

    2021년도 제24회 시험은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전환된 이후 두 번째로 실시되는 시험이라 첫해 상대평가 시험과 비교하여 문제가 어떻게 출제될지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24회 기출문제의 출제경향을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객관식 24문제의 경우 주택법에서 난도가 높은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고, 공동주택관리법과 건축법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비교적 무난한 수준의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그리고 기타 법에서는 몇 문제가 어렵게 출제되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기본점수를 확보하는 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주관식 16문제 중 몇 문제는 난도가 높게 출제되었으나, 그 외에는 예전에 기출된 문제가 다시 출제되거나 수업시간 에 중요하게 다룬 내용이 많이 출제되어 강의계획에 따라 평소 중요한 핵심내용을 성실하게 공부한 수험생이라면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는 점수를 얻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25회(2022년) 수험대책

    제25회 시험도 상대평가로 시행하여 시험 성적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므로 출제 난이도 여부를 떠나 수험생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다른 수험생보다도 더 고득점하여 합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1. 제24회 시험의 경우 박스형 문제와 케이스문제가 많이 출제되었고, 최신 개정법령을 근거로 한 문제도 출제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객관식의 경우에는 단순히 암기사항만을 묻는 것이 아니라, 종합적인 사고를 요하는 문제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하여야 합니다.

    2. 주관식(단답형) 문제는 중요한 지문 중에 어느 부분이 괄호 처리되어 정답으로 출제될지 알 수 없으므로 문제 를 확인 후 바로 정답을 기재할 수 있도록 시험에 나올 만한 중요 문장들을 세세하고 꼼꼼하게 학습하는 등 충분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수험준비를 위해서는 평소의 학습뿐만이 아니라 1차 시험일과 2차 시험일 사이 2달여의 기간 동안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학습이 요구됩니다. 특히 주택관리관계법규는 총 13개 법의 방대한 내용을 시험범위로 하고 있으므로 입문ㆍ기본ㆍ심화과정을 통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문제풀이와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연습을 철저히 하여 시험에 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X
isms
닫기